[2023 고려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맞춤 이유식 밀키트와 영유아 영양 관리 앱 개발한 ‘이너프유’

입력 2023-08-30 10:14   수정 2023-08-30 10:15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이너프유는 맞춤 이유식 밀키트 브랜드 ‘이너프밀키트’와 영유아 영양 관리 앱 ‘이너프’를 개발한 스타트업이다. 임승혁 대표(33)가 2020년 7월에 설립했다.

임 대표는 “이너프유는 모든 아이가 걱정 없이 자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영유아 맞춤 영양 관리·식단 서비스를 만들고 있다”며 “현재 쉽고 똑똑한 영양 관리, 육아필수앱 ‘이너프’와 ‘이너프 밀키트’를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두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모바일 영양관리부터 이유식 밀키트 배송까지 온오프라인이 통합된 식생활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너프 앱을 통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아이들마다 다른 영양상태·성장 발달·취향·식습관을 분석해 맞춤 영양 관리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분석 결과를 통해 맞춤 식단에 따른 이유식 밀키트를 배송하고 있습니다.”

임 대표는 “이너프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아기들의 섭취 데이터를 수집하고 고유의 식습관·취향·영양 상태를 분석하는 것이 핵심 경쟁력”이라고 소개했다.

“기존에 엄마, 아빠들이 아기에게 막연하게 제공하던 식생활 경험이 아닌, 데이터를 기반으로 체계적이고 올바른 영양·식단 관리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이너프유는 영유아 아기들을 키우는 젊은 20~40대 여성들이 주 고객이다. 이에 맞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등의 SNS를 주력으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이유식 밀키트는 현재 자사 커머스 몰 뿐만 아니라, 스마트스토어, 쿠팡, 타 육아 앱 마켓에도 입점해 있다. 임 대표는 “고객들이 다양한 채널에서 경험하실 수 있도록 판매 경로를 확장 중”이라며 “최근에는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들을 기반으로 한 SNS 공구마켓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임 대표는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인류의 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건강 증진을 위해 디지털 기반의 헬스케어 서비스의 접근성과 비중이 점점 더 커질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의료기기나 기술을 통한 전문적인 건강관리도 있지만, 모든 인간이 생존·성장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섭취하는 음식물을 통한 영양 관리가 사실 더 중요하다고 판단해 이너프유를 창업하게 됐습니다.”

창업 후 임 대표는 “이제 막 태어나 자라나는 영유아 아기들에게는 올바른 영양 관리와 식습관 형성이 매우 중요하다”며 “서비스를 통해 또래보다 성장 발달이 더디거나 이유식을 잘 먹지 않아 걱정이 많았던 고객들이 서비스를 통해 이제는 걱정이 사라졌다고 피드백을 줄 때가 가장 보람이 있다”고 말했다.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임 대표는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 어떻게 극복하고 대안을 만들어가는지가 진정한 창업의 과정”이라며 “실패와 좌절을 마주하는 건 너무나 자연스러운 일이니, 이를 받아들이고 흔들림 없이 이겨내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이너프유는 아이템을 인정받아 고려대학교 캠퍼스타운 사업에 선정됐다. 고려대 캠퍼스타운 사업은 대학과 지역이 협력해 대학 인근 지역의 경제 활성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초기 스타트업들에는 사무실 임차료부터 사업화 자금까지 모든 것들이 부족합니다. 이때는 매달 지출되는 사무실 월세도 큰 부담이 되는 상황인데요. 캠퍼스타운에서는 대학생들이 생활하는 주요 거점들을 기반으로 무료 사무공간을 제공하고 다양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때문에 친숙한 지역에서 부담 없이 사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지역 주민들과 다양한 접점에서 활동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이너프유는 데이터 분석 및 개발을 위한 개발팀과 국내 유명 대학병원, 어린이병원, 유치원에서 영양사로 재직했던 영양사팀이 주력으로 서비스를 만들고 있다.

이너프유는 지난해 국내 유명 AC인 포항공대 기술지주회사와 고려대 기술지주회사, 스파크랩으로부터 투자유치를 받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현재 프리A 투자유치를 진행하고 있다. 임 대표는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영양사의 디지털화와 체계적인 영양·식단관리를 개인의 영역으로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덧붙여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임 대표는 “모든 엄마, 아빠들이 이너프 하나만 있으면, 걱정없이 아기를 키울 수 있는 서비스로 만들어 가고 싶다”고 말했다.

“성장 발달이 빠르고 식습관이 형성되는 중요한 영유아 시기에 올바른 영양·식단 관리는 곧 아기의 향후 성장 발달과 건강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그만큼 단순한 영양 관리나 이유식을 넘어, 아기의 평생 건강과 식습관을 책임지는 솔루션으로 나아가는 것이 목표입니다.”

설립일 : 2020년 7월
주요사업 : 이유식 밀키트, 영유아 영양 관리 앱
성과 : 벤처기업 인증, 식약처·한국보건산업진흥원 선정 디지털 기반 식생활 관리 우수 서비스, Google Play 창구프로그램 4기 선정, TIPS R&D프로그램 수행


jinho2323@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